꿀팁/실생활꿀팁

커피자국 지우는법, 바로 휴지로 문지르면 안되요!

JIINII_지니 2021. 6. 6. 14:00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베짱이입니다. 오늘은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었을 옷에 커피 자국이 묻었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
커피 애호가분들이 아니라도 이런 상황은 누구나 겪을 수 있죠. 커피를 마시다가 옷이나 카펫에 흘렸을 때, 커피잔을 통째로 엎었을 때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.
그럴 때 급하다고 휴지나 물티슈로 문질러버리면 오히려 커피 자국이 더 번지게 되는 참사를 겪게 됩니다.

커피 자국 깔끔하게 지우는 법 알려드릴 테니 이대로만 해보세요!




첫 번째, 일단 휴지에 따뜻한 물을 묻혀 커피를 흡수시킵니다.

커피 자국을 지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바로 '시간'입니다. 커피 자국의 색소는 시간이 지날수록 빠르게 옷감에 스며들기 때문에 초반에 빠르게 해결해주셔야 합니다.

밖에서 커피를 옷에 흘렸을 때 휴지에 따뜻한 물을 적신 다음에 커피가 묻은 옷을 눌러주세요. 문지르는 게 아니라 누른다라는 것이 key point 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일단 일차적으로 옷에 묻어있는 커피를 휴지로 흡수시켜줍니다.


두 번째,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세요.

고온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얼룩이 묻은 부분을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. 손빨래하는 것보다도 더 약한 강도로 해주시면 좋고, 이때 만약 화장실에서 커피 자국을 지우고 있으시다면 화장실에 있는 비누를 아주 살짝 묻혀서 빨아 주시면 더 좋습니다.

그러고 나서 다시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는 순서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
세 번째, 청소계의 치트키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지워보세요.

청소할 때 베이킹소다 많이 이용하시죠? 베이킹소다로 커피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. 베이킹소다를 물에 뿌린 다음에 잘 섞고 커피 자국이 있는 옷 위에 얹어두시면 됩니다. 그러고 나서 조금 시간을 뒀다가 살살 비벼서 세척해주면 커피 자국을 지울 수 있어요.

참고로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1:1로 섞어서 물과 혼합해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!







지금까지 커피자국을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커피를 좋아하는 저도 커피를 흘린 적이 몇 번 있었는데요. 미리 방법을 알아두면 옷에 커피 얼룩이 생기지 않기 깨끗하게 해결할 수 있겠죠?


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'빠른 시간 내에' 커피 얼룩을 흡수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. 그럼 또 커피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




반응형